2D 슈팅 포트폴리오입니다.(Ollawang)
개발 환경 : Windows7
개발 툴 : Visual Studio 2008.
개발 언어 : C/C++, WinApi
사용한 라이브러리 : FMOD, MCI
개발 기간 : 10일
개발 인원 : 3명
사용 기술 : STL(list, map), 디자인 패턴(singleton, state)
개발 파트 : FrameWork, Effect, Skill, Map, attacker(화살, 파이어볼), 디버그 모드, UI
간단한 게임 소개
구글, 애플 스토어에 있는 only one이라는 앱을 모티브로 하여 제작한 슈팅 게임입니다. 계속 생성되는 적들을 물리치면서 더 많은 적을
물리치고 오래 생존하는 게임입니다.
클래스 다이어그램
싱글톤 템플릿 클래스를 상속받아 각 매니져들을 구현하였습니다.
cScene이라는 추상클래스를 상속 받아 state패턴을 사용하여 인트로, 메인메뉴, 게임, 랭킹, 크레딧, 엔딩, 튜토리얼, 로딩 씬 등을 구현하였습니다.
게임에 존재하는 객체들에 대한 클래스입니다. 최상위 부모 클래스로 cObject클래스를 상속받아 플레이어, 몬스터, 화살, 스킬 등을 구현하였습니다. 여기서 피해자와 가해자의 입장으로 생각하여 클래스를 설계해보았습니다. 화살이나 스킬들은 피해를 주는 입장인 가해자, 플레이어나 몬스터는 피해를 입는 입장인 피해자로 생각하여 구분지어봤습니다.
기타 클래스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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